일일등


부처님오시는날 초파일날에 일일등이란 일주일동안 밝혀드리는 등불부처님께 올리는 등 공양입니다.

작은 등불을 밝히면서 마음 속으로 간절히 기원하기를 『"비록 보잘 것 없는 작은 등불이지만 그 공덕이 조금이라도 있다면 저도 다음 세상에는 성불하여 지이다."』 라고 하였습니다. 공덕(功德)이란 부처님의 가르침을 믿(信)고 실천(行)함으로서 얻어지는 과보(果報)를 뜻합니다. 이익을 얻겠다고 하는 마음으로 등 공양을 올린다면 이미 얻겠다는 상(相)에 걸리는 것이므로 진정한 등 공양(보시:布施)이 되지 못합니다. 가난한 여인 난타처럼 큰 서원(誓願)과 정성으로 등 공양을 올린다면 자신이 원(願)하는 바는 자신도 모르게 성취된다고 합니다. 나무 석가모니불. 나무 석가모니불. 나무 시아본사 석가모니불.

백일등


부처님오시는날 초파일날에 백일등이란 백일동안 밝혀드리는 등불부처님께 올리는 등 공양입니다.

작은 등불을 밝히면서 마음속으로 간절히 기원하기를 『"비록 보잘 것 없는 작은 등불이지만 그 공덕이 조금이라도 있다면 저도 다음 세상에는 성불하여 지이다."』 라고 하였습니다. 공덕(功德)이란 부처님의 가르침을 믿(信)고 실천(行)함으로서 얻어지는 과보(果報)를 뜻합니다. 이익을 얻겠다고 하는 마음으로 등 공양을 올린다면 이미 얻겠다는 상(相)에 걸리는 것이므로 진정한 등 공양(보시:布施)이 되지 못합니다. 가난한 여인 난타처럼 큰 서원(誓願)과 정성으로 등 공양을 올린다면 자신이 원(願)하는 바는 자신도 모르게 성취된다고 합니다. 나무 석가모니불. 나무 석가모니불. 나무 시아본사 석가모니불.

일년등


부처님오시는날 초파일날에 일년등이란 일년동안 밝혀드리는 등불부처님께 올리는 등 공양입니다.

작은 등불을 밝히면서 마음 속으로 간절히 기원하기를 『"비록 보잘 것 없는 작은 등불이지만 그 공덕이 조금이라도 있다면 저도 다음 세상에는 성불하여 지이다."』 라고 하였습니다. 공덕(功德)이란 부처님의 가르침을 믿(信)고 실천(行)함으로서 얻어지는 과보(果報)를 뜻합니다. 이익을 얻겠다고 하는 마음으로 등 공양을 올린다면 이미 얻겠다는 상(相)에 걸리는 것이므로 진정한 등 공양(보시:布施)이 되지 못합니다. 가난한 여인 난타 처럼 큰 서원(誓願)과 정성으로 등 공양을 올린다면 자신이 원(願)하는 바는 자신도 모르게 성취된다고 합니다. 나무 석가모니불. 나무 석가모니불. 나무 시아본사 석가모니불.

사업성취등


부처님오시는날 초파일날에 등공양 이란 일년 동안 밝혀드리는 등불부처님께 올리는 등 공양입니다.

수험생에게는 학업성취 기원 등을, 사업하는 이들에게는 사업성취 등을, 삼재가 들어있는 이에게는 가호와 가피의 등을, 고마운 이들에게는 감사의 등을, 운전하는 이들에게는 무사안전 등을, 병들어 신음하는 이들에게는 쾌유의 등을, 고통 받고 소외받는 이웃에게 자비의 등을, 다겁생의 선망 부모에게는 왕생극락의 등을, 이 땅의 통일과 평화를 염원하는 희망의 등을 소원하는 발원이 모두 이루어지는 지혜의 등을 부처님 전에 환하게 밝히는 등을 올리는 공양 입니다.